[현대피팅]조선기자재업체 (플랜지 제조업체)를 위한 입출고 창고 업무 관리 시스템 WMS
도입목적
- 자재/재고창고 내에서 물류 및 자재/재고를 관리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활동 입고, 적치, 재고, 피킹, 출고 등을 통합 관리하여 물류관리 및 운영 능력 확보
- 모든 창고업무(입고, 로케이션, 출고, 이동, 재물조사 등)를 신속 정확하게 관리하고 Supply Channel과의 재고정보의 실시간 공유를 지원
- 창고 입출고 관리/재고 관리/현황모니터링/인터페이스/POP로 구성하여 창고에서 이뤄지는 모든 활동의 실전형 플랫폼으로 새로운 관리 패러다임을 지원
- 바코드 시스템을 통한 출하 실적 관리를 제공하여 정확하고 투명한 실적 관리
- 재고 현황을 신속하게 탐색하여, 현황 파악, 관리
- KPI 지표 산출
도입성과
정량적성과
정성적성과
- 자재 및 완제품 입출고를 바코드와 PDA 기반으로 처리 하여 재고 집계 자동화, 재고 집계 시간 단축,재고 정확도 향상,창고 공간의 효율적인 관리 확보
- 창고에 입고 된 자재 및 완제품을 바코드화 하여 관리함으로써 전사적으로 선입/선출 관리를 하고 불필요한 재고 보유 방지, 납기 준수율 향상,재고 정밀도 향상
- 로케이션 및 렉 관리를 통한 담당자가 원하는 자재 및 제품을 PDA 또는 PC를 통해 로케이션 재고 관리, 재고 및 제품 위치 정보의 가시성 제공, 재고 정밀도 향상 등을 조회 후 수령 할 수 있는 환경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