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YKMC] 지멘스 Opcenter APS를 활용한 MES 구축



도입목적

고객 수요 정보 및 출하정보, 각 제품의 상세 정보 (BOM, Routing, Line, 설비 Capa, 가동율 등)의 표준화를 통해 최적화 된 스케쥴링과 기초 정보 관리 체계를 수립

제품별/공정별/설비별 생산계획, Line별 특근 계획, 예상 재고량, 설비별 예상 가동률, 납기(계획) 준수율 등을 전사적으로 관리

작업지시, 계획, 실적 등 계획/실행력 모니터링 체계 구축

문제 발생의 명확한 원인 규명에 따른 재발 방지,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현장 데이터의 공유와 이에 따른 의사결정의 신속화 지원

APS 패키지 패키지 장점을 극대화하며 단기간에 걸쳐 요구조건을 만족하는 고품질의 결과를 시스템에 반영하고 문서화시켜 생산관리 수준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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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성과

정량적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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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성과

높은 수준의 Backward 및 Forwarder

- 실제의 가용설비, 자재와 모든 자원을 토대로 납기 준수율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을 확보

향후 생산 능력에 대한 시각화

- 회사의 현재와 미래의 생산 제약 사항을 시각적으로 제시

효율적인 계획 및 일정 수립

-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인한 빠른 스케줄링이 가능하여 수작업 시 의존했던 계획 담당자들이 보다 생산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 통상 2~3명이 담당했던 스케줄링 업무를 한사람이 수행

부서간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공동 작업

- 모든 생산 현장의 스케줄 정보를 통합 관리하여 스케줄 변동에 따라 영향받는 후행 작업들도 계획 변동을 즉각적으로 반영

재공재고 및 원자재 재고 관리

- 효율적인 작업 순서를 제시하여 재공 수준을 낮출 수 있으며, 원자재가 투입되는 날짜를 정확하게 계산하여 구매 정책에 반영

구현 Application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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